저희 아비아브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아데온 제품은 오는 5월15일까지 예약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이미 1차예약분이 종료되고, 2차 예약분을 받고 있는데 이 2차 예약분도 곧 마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비아브 아데온은 현재 저희 주력모델인 에어로엑스와는 다르게 중저가 라인업으로 가성비가 높은 소재와 부품을 사용하여 성능면에서 크게 뒤지지 않으면서 가격은 최대한 합리적으로 책정한 휠입니다.
많은 분들이 에어로엑스와 무엇이 다르냐라고 물어보셔서 몇가지 정리해 드립니다.
AEROX 50C
무게: 1480g
림 카본소재: Toray+SK / T800, T700 / 3K TWILL
최대림폭: 28mm
허브: 아비아브 오리지널 세라믹 허브
스포크: 샤핌 CX-RAY
ADEON 50
무게: 1520g
림 카본소재: Mitzbishi+Fomosa / T700 / UD
최대림폭: 26mm
허브: KT OEM 허브
스포크: 필라 X-TRA
위와 같이 대표적인 스펙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무게상의 차이는 약간 있지만 크지 않습니다. 다만 에어로엑스의 림폭이 더욱 넓어 실제 사용되는 카본량 대비로 보면 에어로엑스가 10%이상 경량입니다. 또한 에어로엑스의 림폭은 최근 많이 사용되는 타이어 사이즈 25mm 이상에서는 더욱 뛰어난 공기역학적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실제 에어로 성능은 에어로엑스가 아데온보다 좋습니다.
그리고 카본 소재도 에어로엑스의 경우 도레이사와 SK 케이칼의 카본 프리프레그를 사용하여 신뢰도와 내구성이 같은 T수의 다른 브랜드들과 비교하여 우위를 가진 소재입니다. 물론 원가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아데온의 경우 일본 미쯔비시사와 포모사(대만)회사의 프리프레그를 사용하여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신뢰할 만한 제품의 특성을 가진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허브의 경우 에어로엑스는 더욱 넓은 지름의 플렌지를 사용하기 위한 스파이더암 구조의 아비아브 오리지널 디자인에 고진원도의 세라믹 베어링을 사용하여 고속주행에서 더욱 탁월한 성능을 발휘 하는 제품입니다. 아데온의 경우 3대 OEM 허브회사(노바텍,초센,KT)중 한곳의 OEM 제품으로 가격은 저렴하지만 검증된 베어링과 구조를 사용하여 가성비를 높인 허브입니다.
스포크의 경우 에어로엑스는 현존하는 스틸 스포크의 최상급이라 할 수 있는 샤핌사의 CX-RAY 스포크를 사용하였지만, 아데온은 성능은 CX-RAY와 비슷하지만 합리적인 가격과 내구성을 가진 필라사의 X-TRA 스포크를 사용하였습니다. 실제 특성상으로 보면 두 제품간의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물론 이러한 부품의 차이 외에도 성능상으로 보면 에어로엑스의 경우 프로선수급에 사용 가능한 공기역학적 특징과 빠른 반응성에 초점을 맞추고 개발했다면, 아데온의 경우 일반 라이더들이 사용하기 좋은 성능과 범용성에 초점을 맞추어 어느 바이크에 장착해도 동일한 특성과 성능을 낼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특히 아데온은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데칼 색상(스티커)로 사용자가 더욱 쉽게 그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선택 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제품입니다.
어느제품이 더 좋냐 혹은 나쁘냐 보다는 라이더의 특성과 사용목적에 따라서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에어로엑스와 같은 상급휠은 중급휠과 다르게 미세하지만 결정적인 차이점을 가지고 있어 실제 대회나 기록에서 사용했을 때 그 미세한 차이로 성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Комментарии